Path Deform 패스를 따라 변형, 이동하는 오브젝트.
기타등등... 2007. 3. 20. 01:56 |Path Deform 패스를 따라 변형되며 이동하는 오브젝트.
1. 원하는 모양의 Line을 그린다.
2. 오브젝트를 만들어 놓는다.
주의할 점은 오브젝트가 path를 따라 변형되면서 움직이게 되므로 늘어날 수 있는 만큼의 충분한 poly가 있어야 한다.
3.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Modifier List 에서 Path Deform 을 찾아서 클릭.
1. 원하는 모양의 Line을 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3/17_5_17_9_blog40608_attach_0_85.gif?original)
2. 오브젝트를 만들어 놓는다.
주의할 점은 오브젝트가 path를 따라 변형되면서 움직이게 되므로 늘어날 수 있는 만큼의 충분한 poly가 있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2/17_5_17_9_blog40608_attach_0_85.gif?original)
3.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Modifier List 에서 Path Deform 을 찾아서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3/17_5_17_9_blog40608_attach_0_86.gif?original)
Path Deform 메뉴구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https://t1.daumcdn.net/tistoryfile/fs2/17_5_17_9_blog40608_attach_0_84.gif?original)
Pick Path : Path에 오브젝트를 적용. 가장 먼저 이것을 클릭 후 path를 클릭해준다.
Percent : 패스를 따라 오브젝트를 이동시킨다.
Stretch : Path의 이동방향을 기준으로 오브젝트가 늘어난다.
Rotation : 오브젝트 회전
Twist : 오브젝트 비틀기
Move to Path : 오브젝트를 패스 끝부분으로 이동시켜준다.
맨 처음에 오브젝트를 path에 적용시키면 방향이 마음에 맞지 않을 것이다.
그럴 경우 Path Deform Axis 의 X Y Z Flip 을 적절히 체크해보면서 맞추면 된다.
[테스트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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