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용사주제에 건방지다

1.  기본적인 유닛 정보 & 활용

슬라임
가장 기초적인 유닛인 슬라임입니다. 이 녀석 모으는 것만 잘하면 나머지 유닛들도 아주 잘 큽니다. 슬라임이 레벨 3이 되면 매우 빨라집니다.(이끼모으기 쉽죠..)

벌레
슬라임을 먹는것만 빼면 버터플 되는것과 똑같습니다.
아무튼 슬라임을 먹고 번데기가 되어 잠시 후 버터플이 됩니다. 버터플이 되어 또 슬라임을 먹는데  먹으면 바로 애벌래가 다시 생성됩니다. 대략 반복되면서 초록색 애벌래가 나오는데 강력합니다. 다만 번식력이 매우 빠르며 슬라임이 주 먹이라 많이 성가시네요.

코볼트
슬라임의 이끼가 최대치로 모였을때 (벽이 사막처럼 됫을때)부쉬면 생성됩니다. 또한 사막처럼 된 벽 주위를 부쉬고 마지막에 이걸 부쉬면 필드에 눈(다시한번 두드리면 데몬 생성)이 생성됩니다.

               □□□               □: 빈공간

               □■□               ■: 사막벽

               □□□

이렇게 주위가 비어있을때 두드리면 빨간 데몬 생성, 단점이라면, 3칸씩 뚫어야 해서 용사랑 마주치기가 힘듭니다.

불꽃
슬라임과 같은 구조로 상당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불꽃은 눈,해골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쓰입니다. 또 한, 데몬,용,인형의 주 먹이로도 쓰입니다만, 가장 모으기 힘든게 불꽃 입니다.
레벨 3이 되면 업그레이드 속도를 증폭시킵니다.
ex) 해골에 아마, 1마리만 박혀도 빨간 해골이 됩니다.

마법사
원거리공격에 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만, 불꽃이 먹이라 유지시키기가 힘듭니다.


불꽃을 내뱃는 용. 하지만 이 용은 좌, 우만 불꽃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또만 좌, 우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녀석도 코볼트와 마찬가지로 주위에 벽들이 없을때 치면 보라색눈이 되어 두드리면 보라색 데몬이 생성됩니다. (용뽑기 싫으실때 추천.)

데몬
공격력 보다는 피가 상당히 많은 탱커 입니다. 공격력 수준은 오래 못쓸정도지만, 몸용으론 좋습니다.

해골
저는 별로 쓰질 않습니다.. 다른분은 모르겠지만.. 그냥 조금이라도 시간 벌때 깨웁니다.


2.   공략

슬라임
공격용으로 쓰지맙시다. 멍청해서 공격은 잘  안합니다.
이끼를 잘 모으시는 비결은 땅을 넓게 파지마시구, 지그재그로 파시지만 않으면 그럭저럭 잘 모읍니다. 슬라임을 업글 시키면 애벌래나 각종 유닛들이 잘 먹질 못합니다..(1방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코볼트의 활용
코볼트는 용사가 3~4셀정도 뒤에서 이쪽으로 올때 생성시키면 거의 풀피 상테에서 맞짱을 뜨게 하실 수 있습니다. 먹이(애벌레)가 많고 코볼트도 많게 하고싶으시다면 비추.. 유닛들 관리하기 귀찮아서 저는 위 방법을 사용합니다.

용의 활용
용은 좌, 우밖에 공격할 수 없기도 하지만, 좌 우로 밖에 움직일 수도 없습니다.
용은 최고의 조건을 갖고있습니다. 피가 적을때, 먹이가 없어서 스스로 알(HP4)이 되어 조금 있다가 깨어납니다. 알이였을때 맞으면 충격이지만, 아니면 만피의 용이 다시 생성되는거죠.
ㅡ 자로 파여진 곳.  이 곳에 용을 생성해야 합니다. (저는 3마리정도 각각 다른곳에 배치했습니다.)그리고, 용 좌&우&주변에는 먹이를 보함해서 아무도 없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동족인 용 과도 마찬가지로 붙여 놓으면 않됩니다. 사로의 공격이 맞는건 아무것도 아닙니다, 피가 떨어져 알이 되었을때 동료의 알을 깨먹는 의리따윈 없는 짓을 하고 맙니다..용 업글만 조금 되면 몸도 좋고 7셀정도의 화염공격 이공격은 연타공격이고.. 특히나 ㅡ 자로 된 곳에 용이 있다면 천하무적.
절대 질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용은 최강.

이제 공략시작입니다.

(stage 1~4)
1 스테이지때 여러군데 파지말고 대강 적게 팝니다. ㄹ < 방향으로 파셔도 좋고 ㄱ < 방향으로 파셔도 좋습니다. 당신만의 스타일로 하셔도 OK. 스테이지가 늘어갈수록 혹은 유닛이 불안할때(적을 때) 더 파시면 됩니다.
용사가 죽은 자리에 생기는 별은 모아둡시다.
처음 1스테이지때 괜한 슬라임 날리지 마시구. 애벌레나 코볼트를 뽑으면 그냥 클리어 합니다.
1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니까 업글 나오시죠? 과감하게 코볼트에 올인(올인후 슬라임 올인or불꽃올인 추천) 줍니다.
관리 귀찮으신분은 용사가 다가오기 좀전에 뽑아두시면 딱 만납니다.
4스테이지 까진 그냥 쉽게 클리어가 됩니다.

(stage 5~7)
스테이지를 4 클리어했을땐 이미 코볼트가 최대의 업글이 되어있겠죠?
5스테이지 가장 어렵다 생각했는데 레벨 3 코볼트에 그냥 녹습니다.
6스테이지 이때가 중요합니다.
7스테이지가 마지막이라 이때 여테동안 모아둔 별을 부셔 불꽃을 생성시킵니다. 인형이던, 용이던,데몬이던 뽑읍시다.. 그리고 입구쪽을 제외한 벌래랑 코볼트도 왕창 뽑읍시다. 슬라임은 이제 필요없다!(용은 상황되서 이전에 뽑으셔도 무관.)

코볼트와 엑스트라로 6스테이지도 쉽게 정리 됩니다.
마지막 7스테이지.
황금빛 용사가 나오는데 입구쪽에 슬라임등 잔잔히 뽑아줍니다. (용사근처) 그러면 저녀석 화려한 공격마법으로 SP를 왕창 써댑니다. 이동속도 증가 버프역시 무섭습니다만, 슬라임이던 뭐던 발견하면 그냥 지나치지 않고 열심히 잡습니다.

계속 슬라임 뽑으셔서 SP를 0에 가깝게 해주시면 마법은 더이상 사용 불가능... 이제 요리시작입니다.

#끝#
용사주제에 초! 건방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상태에서 L과R을 누르시면 용사 주제에 초 건방지다로 됩니다.
대 강 저는 엘 과 알을 3번가량 난타해서 했습니다.(동시에 X)
자 용사 주제에 초! 건방지다 모드가 되었습니다.



1. 몬스터 소환방법

1) 슬라임
제일 간단한 슬라임... 그냥 벽중에서 초록색 이끼가 끼여있는 벽을 부수면 나온다.


2) 벌레
간혹 가다보면 벽에 하얀색 곰팡이(?)같은게 끼여있는게 보일것이다.
대충 3~4단계로 나뉘어서 생성될껀데...
마지막단계 (물결무늬로 완벽에 가까운 하얀색)을 제외한 나머지를 부수면 벌레가 나온다.


3) 도마뱀
벌레에서 언급한 마지막단계의 곰팡이를 부수면 소환된다.

4) 곰
소환하기 난감한 몬스터중 하나이다. 우선 도마뱀을 소환할수있는 최종단계의 곰팡이의 주변벽들을 부순다 (마지막단계 곰팡이를 키보드 우측 숫자판의 5라고 생각하면 12346789에 해당하는 모든 벽을 부순다)
그런다음 마지막단계 곰팡이를 부수면 바닥에 빨간색 구멍이 생길것이다. 그걸 한번 부셔(?)주면 곰이 소환된다 다른몹과 곰이 다른점은 다른몹들은 업글이 가능하지만... 곰은 소환하기전 빨간색 구멍에 일정수 이상의 영혼(불)이 들어가면 회색, 보라색 순으로 진화(?)한다. 단 주변에 용사의 시체(해골)이 있으면 그 해골도 영혼(불)을 흡수하므로 업글을 시키기전에 해골을 잠시 일으켜두자.

5) 영혼(불)
용사가 죽은자리에는 해골이 엎어져있다. 자세히 보면 그 해골 주변의 벽들은 처음보는 하얀색 별이 2개 그려져있을것이다. 그 벽을 부수면 영혼(불)이 소환된다.


6) 마녀
영혼(불)이 돌아다니는 주변에 보면 하얀색의 하트가 새겨진 벽이 있을것이다.
그 벽을 부수면 소환된다.

7) 드래곤
가끔가다 보이는 마법진같은것이 새겨진 벽을 부수면 소환한다. 별로 쎄지도 않지만 일직선상의 아군, 적군 할것없이 쓸어버린다. 왠만하면 소환은 비추


2. 몬스터의 상관관계

몬스터들끼리는 서로 먹고 먹히는 관계가 생성되어있다.

먹이사슬의 맨 아래에는 슬라임이 있고, 맨 위에는 드래곤이 있다.

대충 정리하자면 (먹이 > 포식자)

슬라임 > 벌레 > 도마뱀 > 드래곤

영혼(불) > 마녀 > 드래곤 >

곰탱이 > 드래곤


여기서 주의할점은 슬라임과 영혼(불)은 자신을 소환하게하는 벽을 긁어먹는다.(벽이 파괴되는것은 아니다)

그리고 드래곤은 모든종류의 몬스터를 먹을수 있다. 그러니 함부로 드래곤을 소환하지 말기를 바란다.





[출처] http://blog.naver.com/kuyoyoo?Redirect=Log&logNo=100045110496
[출처] http://blog.naver.com/raduce?Redirect=Log&logNo=80045879274

'기타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연 명당자리  (0) 2008.04.04
IeToy  (0) 2008.03.08
psp화면 pc로 출력  (3) 2008.02.24
xvid4psp 초고화질 인코딩 설정법  (0) 2008.02.20
Ctrl의 기능  (0) 2008.01.22
Posted by Lee, Hoj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