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엔터, 애니메이션 외주제작 계약 (태백=연합뉴스)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이학재(왼쪽) 사장과 퍼니플럭스 정길훈 사장이 12일 강원 태백시 문곡동 하이원엔터테인먼트 본사 대회의실에서 교육용 애니메이션인 '똑딱 하우스(Tic Toc House)' 외주제작 참여와 방송판권, 캐릭터 등에 투자하는 계약을 하고 있다.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제공>> 2010.1.12 byh@yna.co.kr

(태백=연합뉴스) 배연호 기자 = 강원 태백시 ㈜하이원엔터테인먼트가 애니메이션 외주제작 시장에 본격 참여한다.

하이원엔터테인먼트(대표 이학재)는 12일 태백시 문곡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퍼니플럭스(대표 정길훈)와 교육용 애니메이션 '똑딱 하우스(Tic Toc House)' 외주제작 참여와 방송 판권, 캐릭터 등에 8억원을 투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했다.

똑딱 하우스는 시계 속에 사는 나무 인형 '똑이'와 '딱이'의 이야기를 통해 시간의 의미와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용으로 총 52편(편당 11분)의 TV 시리즈물로 제작된다.

하이원엔터테인먼트는 이 가운데 40편을 제작하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08 글로벌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작품'으로 선정된 똑딱 하우스는 같은 해 프랑스 칸에서 열린 밉콤 주니어(Mipcom Junior)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에 따라 영국 대형 배급사인 RDF 미디어 그룹과 공동제작 및 판권 계약이 체결돼 BBC 등 전 세계 각국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하이원엔터테인먼트 이학재 사장은 "이번 계약은 하이원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을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세계 시장에서의 판권수익은 물론 문구, 완구 등 각종 캐릭터 상품에 대한 수익도 기대되는 만큼 E-시티 사업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엔터테인먼트는 하이원리조트가 2020년까지 총 사업비 3천461억원을 들여 태백시 문곡동 일대 85만5천㎡ 터에 조성할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태백 E-시티(Entertainment-City) 사업 법인이다.

byh@yna.co.kr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연합뉴스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Posted by Lee, Hoji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