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NIA에는 웹서핑,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페라 모바일 등 세 개의 브라우저가 들어 있습니다. 하나도 아닌 세 개의 브라우저가 들어 있는 것은 각 브라우저마다 기능과 성능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각 브라우저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웹서핑
이용자가 접속하려는 사이트의 내용을 서버에서 미리 해석한 뒤 이를 이미지 형태로 바꿔 보내면 T*OMNIA의 웹뷰어가 이 이미지를 받아서 보여줍니다. 데이터량이 적은 이미지를 받는 것이라 웹사이트 접속 속도가 매우 빠른 게 장점입니다. 3G 망으로만 접속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PC에서 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PDA 버전입니다. PDA 전용 사이트는 접속도 빠르고 사이트도 금세 열리지만, 일반 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이 매우 늦게 뜨거나 접속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무선 랜과 3G 모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모바일
오페라 모바일은 풀브라우징 브라우저입니다. 이용자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주소의 데이터를 바로 브라우저에서 해석해 한 화면에 표시합니다. 사진이나 각종 플러그인, 스크립트 등이 모두 작동하고, 일부 플래시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웹사이트의 정보를 해석하는 데 시간이 필요해 웹서핑보다 로딩이 느립니다.
무선 랜과 3G 모두 접속할 수 있고,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무선 랜이 아닌 3G로 접속할 때 휴대폰 인터넷으로 접속한다는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TIP : 오페라 모바일에서 특정 링크를 누를 때는 화면을 두번 빠르게 클릭해 해당 부분을 확대한 다음 링크를 눌러야 다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osted by Lee, Hoj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