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시구루이 ( 2007 년 )
 원제 シグルイ
 영제 Shigurui
 부제
 감독 하마자키 히로츠구 (浜崎博嗣)
 원작 야마구치 타카유키 (山口貴由) | 난죠 노리오 (南條範夫)
 각본 미나카미 세이시 (水上清資)
 제작 제네온 엔터테인먼트 | WOWOW | 매드하우스
 저작권 ⓒ 2007 南條範夫・山口貴由/秋田書店・シグルイ製作委員会
 음악 요시다 키요시 (吉田潔)
 장르 시대물 | 액션
 BA 등급 BA-R (성인용)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12 화   제작국 일본





22명의 무사들이 벌이는 처참한 어전시합, 스루가 성의 잔혹극이 지금 막 시작된다!
만화가 야마구치 타카유키가 아키타 쇼텐(秋田書店)의 잡지 '챔피온 RED'에서 2003년부터 연재중인 원작 만화는 소설가 난죠 노리오의 연작 단편 소설 '스루가성 어전시합(駿河城御前試合)'의 한 에피소드를 가져와 재구성한 작품이다. 2004년 10월에 별세한 난죠 노리오는 경제학자이자 소설가로, 1956년에는 '등대귀신(燈台鬼)'으로 나오키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저명한 작가이다. 주로 역사, 시대 소설을 많이 집필하였는데 생생한 잔혹 묘사가 특징적으로 꼽힌다.

제목의 '시구루이'는 에도시대(1718년 경)에 편찬된 무사도(武士道)에 관한 기록책 '하가쿠레(葉隠)'에 실린 한 구절에서 가져온 것이라 한다. 「武士道は死狂ひなり。一人の殺害を数十人して仕かぬるもの。」 해석하자면 "무사도란 죽음에 미치는 것이다. 한 사람을 죽임에 있어 수십명이 당해내지 못할 때도 있다"는 구절로, 위의 밑줄친 부분의 독음이 '시구루이'가 된다. 인용된 문장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무사로서의 자세와 죽음에 대한 모든 것이 이 작품 속에 응집되어 있다.

작품은 소설의 제목 그대로 스루가 성에서 벌어지는 어전시합의 정경을 그리는 데서 시작되는데, 통상의 어전시합이 목검으로 행해졌던 데 반해 이 작품에서는 진검으로 시합이 이뤄진다는 충격적인 설정으로 출발한다. 목숨을 건 대전에서 마주하게 된 두 주인공 후지키 겐노스케와 이라코 세이겐의 처참한 원한으로 얽힌 과거사가 드러나면서 극의 재미는 급격하게 가속된다. 그로테스크하게 여겨질 정도로 사실적인 잔혹 묘사와 성적 표현들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극도의 거부감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겠지만, 그 자체가 작품의 매력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은 놀랍기 그지없다.

매드하우스가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원작에 충실한 묘사를 재현해내기 위해 R-15 등급(국내로 치자면 19세 미만 관람 불가 등급)으로 방영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크노라이즈 TEXHNOLYZE>의 하마자키 히로츠구 감독과 <파프리카>의 각본가 미나카미 세이시, <블랙 라군 BLACK LAGOON>의 캐릭터 디자이너 시노 마사노리 등 영향력 있는 스태프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으며, 성우 호리에 미츠코 씨가 우정출연하는 등 여러모로 화제가 다분한 작품이다.
자료출처 http://bestanime.co.kr/newAniData/aniInfo.php?idx=267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직스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취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화 관련 구인구직 사이트  (0) 2008.04.11
탄생후 10000일... 하필 만우절..  (0) 2008.04.01
잡지떼기  (2) 2007.04.24
<아이언키드> 미국 전역에 방영된다  (0) 2007.04.24
2007 Autodesk Animation Seminar  (0) 2007.04.24
Posted by Lee, Hoj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