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트래킹 프로그램인 Boujou3와 마야를 이용하여 실제 영상과 3D 캐릭터를 합성했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작업이라 수년전부터 사용법을 익히려고 노력하다가 포기했었는데 요근래들어 다시 도전해보니 결국 사용법을 익히게 됐네요.

메모리 1G, 라데온9550, cpu 펜티엄4 3GHz, 300기가 sata 하드
제 컴터는 뭐 요정도 사양이지만 예상보다 작업속도는 빠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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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Lee, Ho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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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dstory.net/tt BlogIcon DynO 2007.03.17 15:33 Address Modify/Delete Reply

    우와 대단하십니다
    정말 멋진데요.

  2. 니노미야 2007.03.27 23:48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이야 멋지구만~!

  3. guest 2008.05.19 20:06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안녕하세요~
    영상 보다 갑자기 질문하고 싶은게 있어서요..^^;
    부주에서 마야에서 작업한 케릭터에 움직임을 줄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마야에서 움직임을 작업한 후에 합성을 하는건가요?

    • Favicon of https://hojin.tistory.com BlogIcon Lee, Hojin 2008.05.19 22:0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부주에서는 실제 촬영한 실사 영상파일의 카메라 좌표를 뽑아줍니다.
      그것을 *.max *.ma 같이 여러 3D 프로그램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열어보면 카메라에 애니메이션 키가 먹어져 있죠.
      실사 영상의 카메라움직임과 똑같이요.
      거기에 맞춰서 마야에서 캐릭터애니메이션을 합니다.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일단 제가 사용했던 방법은 여기까지네요..